회원가입 약관동의
회원가입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하고 동의해 주세요.
일반회원으로 가입 합니다.
가입즉시 펀딩참여, 상품구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플러스(사업자)회원 으로 가입신청 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첨부 및
관리자승인 후 서비스이용이 가능
합니다.
펀딩개설, 상품등록 등의 플러스회원 전용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스회원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디지랩(이하 “회사”)과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https://ruliplus.com/, 이하 “사이트”. 또한 이하 “회사”에 “사이트”를 포함하여 통칭함)에 플러스회원으로 가입하여 사이트에서 플러스회원에게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와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루리플러스: 자유로운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과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2. 이용자: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사업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다음과 같이 구매회원과 플러스회원으로 구분됩니다. 가. 구매회원: 루리플러스에서 상품구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구매만을 목적으로 하는 회원으로 만 12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포함) 나. 플러스회원: 루리플러스에서 상품 구매 및 관련 서비스와 판매이용약관 상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플러스회원은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전문적인 판매활동을 하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로서 물품의 판매와 구매가 모두 가능한 회원입니다. 4.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직접 입력, 설정하여 회사 시스템에 등록한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 회원 본인의 적법한 접근인지를 확인하고 회원정보, 거래 내역 등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직접 입력, 설정하여 회사 시스템에 등록한 영문,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운영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7. 구매자: 회사에 등록된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하는 자를 말하며, 구매회원과 플러스회원 모두 구매자격이 부여됩니다. 다만, 구매자는 자가소비 목적의 구매만 가능하며, 재판매, 조립/가공 판매 등의 목적으로 구매하는 것은 제한됩니다. 8. 판매자: 상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광고양식에 맞추어 상품을 등록한 회원을 말하며, 플러스회원에게 판매의 권한이 주어집니다. 9. 회원등급: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에 따라 일정한 기준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을 말합니다. 10. 상품평: 상품 구매 후 해당 상품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기록한 글, 이미지, 영상물 등의 게재물을 말합니다. 11. 구매확정기간: 구매자가 거래에 대하여 구매 종료(구매확정, 반품, 교환)의 의사표시를 해야 하는 기간으로, 배송 시작으로부터 7일이 되는 날(국내에서 판매 및 배송되는 상품에 한하여 해외 직구 등 물품수령일을 확인할 수 없을 때에는 발송완료일로부터 14일 이 되는 날을 물품수령일로 간주한다.)까지를 말합니다. 12. 본인확인: 휴대전화 인증(또는 i-PIN 인증)을 통하여 회원이 본인인지 여부를 확인하거나 사업자 회원의 상호와 사업자 등록번호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고 제8조에서 정한 기재항목을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3. 영업일: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14. 결제대금 보호서비스: 회사가 구매자가 결제한 결제대금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정 기간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5. 안전거래센터: 서비스 이용 중 거래의 안전과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조정하기 위한 기구를 말합니다. 16. 분쟁조정센터: 루리플러스를 통한 거래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판매자와 구매자가 자율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예외적으로 회사가 설치·운영하는 분쟁조정기구를 말합니다.②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을 따릅니다. 제3조 (효력)① 본 약관에 따라 루리플러스의 플러스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구매이용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본 항의 내용에 동의하는 것임을 확인합니다.② 이 약관의 변경이 있으면 회사는 변경 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이전에 해당 변경 사항을 플러스 페이지에 공지하며, 공지를 하면서 공지일로부터 변경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플러스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사항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플러스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때에는 30일 이전에 플러스회원 관리시스템에 공지하며, 플러스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③ 변경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④ 구매이용약관상의 회원이 플러스회원으로 전환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고자 한다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신원확인 목적 등을 위하여 회사가 인정하는 신원확인(본인인증,사업자등록 등) 절차의 완료, 기타 필요한 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기한 내에 관련 절차의 완료 및 요구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해당 회원이 본 규정을 지키지 않으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사이트 로그인, 상품 및 용역의 등록 또는 판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 수수료)① 서비스이용료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따른 대가로 플러스회원이 회사에 지급해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며, 회사는 플러스회원의 판매대금에서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공제하는 등으로 플러스회원에게 정산합니다.②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판매가(플러스회원이 정한 최초의 상품가격을 말합니다)와 기타 고객이 상품 구매에 부가하여 결제한 금액(예컨대, 배송비, 포장 박스 등)에 각 항목별로 회사가 정한 비율(이하 “서비스 이용 수수료율”)을 곱한 금액입니다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 수수료와 서비스 이용 수수료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플러스회원 관리자 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하도록 하며, 그 변경절차에 관한 사항은 제3조 제2항에 따릅니다.④ 회사는 제1항의 서비스이용료에 대하여 플러스회원은 출금신청 시스템을 통하여 정산완료된 금액을 7일후에 출금 신청 할 수 있다. 플러스회원은 서비스 이용 수수료 및 서비스 이용 수수료율, 판매촉진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등 관련 정책을 플러스 회원 관리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⑤ 플러스회원은 서비스이용료 대한 설명을 회사에 요구할 수 있고 회사는 플러스회원이 문의한 내용에 대해서 성실히 안내합니다. 제5조 (판매회원의 책임 및 관리의무) ① 사이트에서 상품과 용역의 판매는 플러스회원 등록을 완료한 후 회사의 승인 후에 가능하며, 플러스회원은 상품과 용역에 관한 정보를 플러스페이지를 통하여 직접 등록, 관리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플러스회원은 상품의 등록에서 판매, 정산에 이르기까지의 과정 및 환불, 반품 과정을 알기 쉽게 설명한 가이드 또는 매뉴얼을 제공한 메일을 통하여 제공받습니다. ② 상품과 용역의 판매가격(표준마진율, 배송비, 서비스이용료 등을 판매자가 직접 고려 및 판단해야 합니다) 및 기타 상품과 용역의 광고∙홍보를 포함하는 모든 판매활동은 판매회원 스스로 판단 및 결정하며, 본인의 행위에 대한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만약 플러스회원이 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배하는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본 약관 제16조 및 제17조에 따라 이용자(루리플러스를 이용하는 회원) 보호와 회사의 손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플러스회원은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바뀌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해야 하며, 플러스회원은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④ 플러스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전기통신사업법」, 「식품위생법」, 「화장품법」,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부가가치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표법」, 「저작권법」, 「어린이제품 안전 특별법」 등 사이트에서 상품과 용역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지켜야 하며, 회사가 위법 또는 위험 여부를 최종 확인하기 이전에 이용자 보호를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판매금지 등 필요한 조치를 우선 취할 수 있습니다. 단, 확인 결과 위법 또는 위험 요소가 없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조치를 해제합니다. ⑤ 플러스회원은 회사가 서면으로 미리 승인하지 않으면 사이트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⑥ 플러스회원은 판매된 상품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시행하여야 합니다. ⑦ 플러스회원은 세금계산서 발급 등 구매회원의 요구에 응해야 합니다. ⑧ 플러스회원은 구매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본인의 연락처, 주소 등의 정보를 정확하게 등록∙공개해야 하며, 구매회원의 문의에 성실하고 정확하게 답변해야 합니다. 플러스회원의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으로 구매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면 플러스회원이 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⑨ 플러스회원은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특정한 인허가 자격이 요구되면 이에 대한 요건을 만족한 후 판매상품을 등록하여 판매 또는 광고해야 합니다. 인허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관련 상품을 판매 또는 광고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플러스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⑩ 플러스회원은 상품 등록 후 장기간 판매가 없는 상품 등록을 유지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면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상품 검색의 효율성 제고와 구매자 편의 개선을 위해 해당 상품을 삭제하거나 판매 중단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6개월 간 상품 등록, 판매활동 또는 판매실적이 없는 플러스회원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⑪ 회사는 플러스회원의 사유로 배송 완료까지 상당 시간이 흐르거나 취소율이 일정 수준을 초과하면 경고, 신용점수 차감, 아이디(ID) 정지 등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하여 해당 플러스회원에게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정책을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정하고 미리 공지합니다. ⑫ 회사는 상품 이용후기에 대한 정책을 수립하고 플러스페이지를 통해서 플러스회원에게 안내할 수 있으며 플러스회원은 해당 정책에 공지된 절차에 따라서 이용후기 관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지식재산권) ① 플러스회원은 상품, 서비스 등의 등록 및 판매, 이벤트, 기획전 등과 관련하여 제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성명권, 초상권 등 제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사용할 때에는 정당한 권리자로부터 사용 허락을 받은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② 플러스회원이 등록∙사용한 제반 정보(초상, 성명 포함)에 대하여 제3자가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권리침해를 주장하면, 회사는 본 약관 제16조 제1항 제2호 및 제17조 제2항에 따라 해당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를 중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플러스회원이 등록한 상품, 서비스에 관한 이미지, 상품상세 등 제반 정보는 판매 장려를 위하여 사이트, 회사가 제휴한 제3자(및 그 사이트)와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 회사가 정한 방침에 따라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회원이 블로그 등에 이를 노출하려면 회사가 정한 방침에 동의하고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만 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플러스회원이 등록한 이미지 등 제반 정보(초상, 성명 포함)가 가이드 미준수 또는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러스회원이 이벤트 또는 기획전 등의 참여를 신청한 경우에 회사는 플러스회원이 상품 상세 페이지 상에 등록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이벤트 또는 기획전 등에 사용할 이미지 등을 제작할 수 있으며 플러스회원은 이에 대한 권리도 확보하여야 합니다. ⑤ 플러스회원은 사이트에 등록∙사용한 정보와 관련하여 제3자로부터 소송 또는 소송 이외의 방법 등으로 이의제기를 받게 되면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면책에 실패한 경우 그로 인해 회사가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7조 (상품의 배송)① 구매자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된 순간 회사는 플러스회원에게 주문 정보를 플러스 회원 관리 시스템 또는 알림톡 등의 방법으로 전달하고, 플러스회원은 해당 주문 정보에 따라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② 플러스회원은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을 증명하거나 추적할 수 있는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야 합니다. ③ 「전자상거래법」 제15조 제1항에 따라 판매회원은 구매자의 결제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상품 등의 공급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하고(단, 구매자와 플러스회원 간에 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따로 약정한 경우는 제외), 플러스페이지에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④ 플러스회원이 전항의 기한 내에 발송하지 않거나, 배송지 오류 등 등 플러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구매자가 상품을 정상적으로 받지 못할 경우 플러스회원은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플러스회원은 발송 후 3일 이내에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하며, 구매자는 배송상태가 ‘배송완료’로 되어 있으나 상품을 받지 못한 경우 또는 3영업일 이상 장기간 ’배송 중’으로 되어 있는 경우에는 상품 미도착 신고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의 상품 미도착 신고가 접수되면 플러스회원은 플러스페이지 를 통하여 이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플러스회원이 상품 미도착 신고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하지 않으면, 회사는 거래를 취소하고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구매자의 구매대금 결제 확인을 통지한 후 상당 기간 발주확인을 하지 않거나, 발주확인을 한 이후라도 배송 등 후속 절차를 이행하지 않으면 회사는 별도의 개별 정책으로 구매자에게 자동으로 환불 처리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가 희망하지 않는 경우는 제외하며 개별 정책은 미리 공지합니다. ⑦ 회사는 제3자와 업무제휴를 통해 통합택배, 해외배송 서비스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교환, 환불) ① 구매자가 상품 수령 후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면 플러스회원은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률에 따라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어야 하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구매자와 플러스회원 중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 ② 발주확인 후 취소 요청 건에 대해 플러스회원은 2영업일 이내에 해당 주문건에 대한 환불처리나 발송확인 처리를 해야 합니다. 그렇지 못할 경우 취소요청 일자로부터 7영업일이 지난 시점에 해당 주문건은 회사 직권으로 환불 처리될 수 있으며,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피해는 플러스회원이 부담합니다. ③ 플러스회원은 상품의 하자 또는 사용 상의 안전성에 결함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전량 회수하여 수리, 교환, 환불하는 ‘리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이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플러스회원은 「전자상거래법」 제17조 제2항에 따라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청약철회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전자상거래법 제17조 제6항에 따라 상품의 포장 기타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여야 합니다. ⑤ 상품을 반품 받은 플러스회원은 배송비 정산, 사은품의 반환 확인 등이 필요하면 반품을 보류할 수 있고, 제4항에 따른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으면 반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플러스회원이 반품보류 없이 반품수령일(용역 또는 디지털 콘텐츠를 공급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청약철회를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특별한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으며, 그 구체적인 사항에 대하여 회사는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정책을 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플러스회원이 구매자의 청약철회를 제한하고자 그 사유를 증빙하여 환불보류를 요청하면 회사는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제5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플러스회원이 구매자로부터 반품을 받아 이를 보류 또는 거부할 지 여부를 직접 판단∙결정하기 이전에 회사의 정책으로 우선 반품을 승인 처리한 후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이때 특정 환불 처리 건에 대해 플러스회원이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구매자를 대신하여 환불의 적법성 여부를 가리며 회사의 과실로 적법하지 않은 환불을 하여 플러스회원에게 손실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를 회사의 책임으로 보상합니다. ⑦ 플러스회원은 구매자가 반품한 상품을 수령해야 하며, 플러스회원의 연락 두절 등의 사유로 반품배송을 할 수 없어 구매자가 직접 회사로 상품을 보낼 때에는 회사는 상당 기간을 정하여 해당 상품을 수령할 것을 플러스회원에게 통지하고, 플러스회원이 해당 기간 내에 특별한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해당 상품을 폐기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판매대금의 정산)① 구매자가 서비스 화면에서 주문상태가 배송완료로 전환되면 플러스회원은 그로부터 7일이후에 판매대금에서 서비스 이용 수수료, 회사에 대한 미납금 및 기타 채무금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출금신청 할 수 있습니다.②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가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를 하지 않아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되면 회사는 발송처리 7일 후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됩니다.③ 회사는 플러스페이지를 통하여 판매금액, 추가정산금액, 공제금액, 정산금액을 플러스 회원 관리자 시스템에 제공합니다. 제10조 (정산의 보류) ① 회사는 플러스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때 공제할 수 있으며, 플러스회원과의 이용계약 종료 후에는 해당 플러스회원의 판매대금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이용계약 종료일로부터 일정 기간 예치하여 이 기간에 구매자로부터 환불, 교환 등 이의제기가 있을 때 관련 비용의 지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장기간 배송지연 건을 배송완료 건으로 간주하여 주문 절차를 종결할 수 있되, 판매대금의 정산은 향후 구매자의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③ 플러스회원의 채권자가 신청한 사항에 대해 법원이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을 결정하면, 회사는 플러스회원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이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에 정한 것 외에도 법률의 규정이나 합리적인 사유(구매자 클레임 다수 발생시 환불요청 대비 등 구매자 보호를 위한 경우, 부정거래 발생, 법원∙수사기관∙금융기관 등 권한 있는 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가 있으면 회사는 해당 사항을 플러스회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하거나 상계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른 금융회사등으로서 플러스회원이 「범죄수익은닉의 규제 및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하 「범죄수익은닉규제법」)에 따른 중대범죄 및 같은 법 제2조 제2호 나목에서 규정된 범죄(이하 ‘특정범죄’)의 행위에 해당하는 거래로 의심할 만한 사정이 있는 경우 「특정금융정보법」 제4조에 따라 금융정보분석원장에게 보고하고, 판매대금이 범죄수익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범죄수익은닉규제법」 제5조 제1항에 따라 관할 수사기관에 신고하며, 다음 각호의 기간까지 정산을 보류합니다. 1. 플러스회원이 신고된 특정범죄로 기소되지 않는 경우 : 수사종결 시까지 2. 플러스회원이 신고된 특정범죄로 기소된 경우: 관련 재판의 판결 확정 시까지 제11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플러스회원은 판매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타인의 개인정보(구매회원 등)를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면 관련 법령에 따라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만 하며, 회사는 해당 플러스회원에 대한 계약 해지 등 제17조 제2항에 따른 제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배송 등의 목적으로 플러스회원에게 공개된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상당 기간이 지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데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특정 플러스회원이 제1항을 위반하여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유용했을 때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수사관서 등이 플러스회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회사에 요청했을 때 회사는 해당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⑤ 플러스회원이 불법행위를 하였거나 구매자 또는 제3자의 신고, 소송 제기 등으로 인해 불법행위가 의심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수사 등을 의뢰하거나 협조하기 위하여 관련 자료를 수사관서, 법원 등에 제출할 수 있고, 플러스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⑥ 플러스회원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구매회원 등)를 제공받은 목적(배송, CS 등)의 용도로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보유할 수 있으며 그 기간이 종료될 경우 즉시 파기해야 합니다. 또한 제공받은 개인정보(구매회원 등)의 주체로부터 직접 파기 요청을 받은 경우 이에 응해야 합니다. ⑦ 플러스회원은 관련 법령 및 방송통신위원회 고시에 따라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구매회원 등)를 보호하기 위하여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13조 (계약기간 및 해지) ① 이용계약의 기간은 플러스회원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해당 연도 말일까지이며, 플러스회원이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서면으로 반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한 계약기간은 같은 조건으로 1년간 자동 갱신됩니다. ② 당사자 일방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했을 때 그 상대방은 별도의 협의 없이 해지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구매이용약관,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포함)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바로잡지 않은 경우 2.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계약을 더는 이행할 수 없는 경우 3. 법령을 위반한 경우 4. 플러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2개월 간의 거래 건 중 20% 이상에서 구매자로부터 이의가 제기된 경우 5. 판매 상품이 전자상거래에서의 상품등의 정보 제공에 관한 고시 상의 정보를 잘못 기재하거나 고의로 누락하여 소비자의 구매 또는 청약철회를 방해하는 행위 6. 회사의 시정 요구에 응하지 않는 경우 ③ 플러스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계약이 해지될 때까지 플러스회원은 완결되지 않은 주문 건의 배송, 교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해야 하며, 해지 이전에 이미 판매한 상품에 대한 플러스회원의 책임과 관련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제14조 (손해배상) ① 당사자 일방 또는 당사자 일방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당사자 일방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말미암아 이 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면, 그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플러스회원이 이용계약을 위반하여 회사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 회사에 유∙무형적 손해가 발생하면, 플러스회원은 회사의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제10조 제5항에 따른 본 약관 위반 및 불법행위를 한 플러스회원에 대하여 불법행위와 관련된 상품의 판매기간 동안 발생한 총 판매대금의 10%를 위약벌로 부과하며, 해당 플러스회원에게 판매대금 정산이 보류되어 있는 경우 위약벌에 해당하는 금액을 자동채권으로 하고 보류된 정산대금을 수동채권으로 하여 즉시 상계합니다. 제15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플러스회원이 등록한 상품과 용역, 그에 관한 정보 등에 대한 책임은 플러스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플러스회원과 구매자와의 거래에서 분쟁이 발생했을 때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분쟁의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플러스회원이 부담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하게 된다면 회사는 플러스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운영하는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해당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플러스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결정을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권리자의 적법한 요구가 있으면 해당 상품과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플러스회원은 이에 따른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법」 제20조 제2항에 따라 플러스회원의 정보를 열람하는 방법을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플러스회원은 해당 정보를 기재하지 않거나 허위로 기재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판매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금지 상품 및 행위)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매매 부적합 상품의 등록∙판매를 금지하며, 이러한 상품을 등록∙판매했을 때의 모든 책임은 해당 상품을 등록∙판매한 플러스회원이 부담합니다. 1. 거짓 또는 과장하거나 구매자를 기만하는 방법으로 광고한 상품 2. 지식재산권, 상표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상품(불법 복제된 영상물, 음반, 게임물, 위조∙모조품 등) 3. 법령에 따라 유통 및 판매가 금지된 상품(장물, 습득한 유실물, 통신판매를 금지한 유가증권, 단말기 보조금 관련 사항을 기재한 상품, 담배, 도수가 있는 안경·선글라스, 콘택트렌즈, 군수품, 의약품, 주류, 살아 있는 동물 등. 단, 정부의 고시 등에 따라 통신판매가 허용되는 경우는 제외) 4. 유통 및 판매를 위하여 필요한 정부의 검정∙검사∙심의, 법정인증(전기용품, 공산품, 어린이용품, 화학제품 등)을 통과하지 못하였거나 인증 표시가 없는 상품 5. 기타 관계 법령에 저촉되거나 회사가 합리적인 사유로 판매를 금지하는 상품 ② 회사는 회사와 다른 플러스회원의 정상적인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다음 각 호의 상품 판매 및 행위를 금지합니다. 1. 실제 판매하지 않는 상품(테스트 목적으로 등록한 경우 등) 2. 상품과 관련이 없거나 해외 발송 상품을 국내 카테고리에 등록하는 등 정책을 위반하여 카테고리에 등록한 상품 3. 검색 노출을 확장하기 위해 판매 상품과 관련 없는 브랜드명, 물품명, 인기 키워드 등을 기재하여 등록한 상품 4. 실제 재고를 보유하지 않으면서 허위로 재고를 등록한 상품(상품 등록 유지를 위해 가격을 임의로 변경해 유지하거나, 구매신청이 들어오면 재고를 보유한 다른 판매자에게 재주문하여 구매자에게 배송하는 경우 등) 5. 상품의 판매 가격이 시중의 통상적인 거래 가격보다 지나치게 낮거나 높아 위∙모조품 또는 허위 재고로 의심되는 상품 6.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는 행위 또는 상품 발송 이전이나 구매자의 실제 상품 수령 이전에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에 관한 안내를 하거나 구매확정을 하도록 유도하는 일체의 행위 7. 다른 오픈마켓이나 인터넷쇼핑몰 등에 임의로 최저가를 등록하는 행위 등으로 루리플러스의 할인쿠폰 발행을 유도한 후 구매자가 해당 쿠폰을 적용한 조건으로 판매하는 행위 8. 플러스회원 본인의 상품 구매 또는 실제 상품의 이동 없이 판매점수 및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한 구매 또는 부당한 할인 획득을 위해 제3자의 명의 또는 계정을 이용하여 구매하는 행위 9. 플러스회원이 판매한 각각의 상품에 대한 발송예정일까지 상품을 발송하지 않거나, 발송하지 않은 상품에 대한 운송장번호를 미리 입력하는 행위(가송장 사용 행위), 설치상품 등 배송 추적이 되지 않는 상품에 대해 상품 발송(배송사 전달 또는 설치 상품의 배송 출발) 이전에 미리 플러스페이지에서 발송완료로 처리하여 구매자에게 허위 배송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및 이에 준하는 행위 10. 연락처, 주소 등의 정보를 거짓으로 등록하거나 회사 또는 구매자의 정당한 연락을 회피하는 행위 및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을 하는 행위 11. 플러스회원이 본인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주문을 취소하는 것임에도 법령 또는 회사의 정책 적용을 회피할 목적으로 구매자에게 취소를 요구하거나 종용하는 행위 12. 제17조 제1항에서 정하는 회사의 모니터링 업무에 협조하지 않아 답변 및 증빙 자료의 제출을 거부∙해태 하는 행위 13.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노출한 모든 상품 및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모든 행위 ③ 플러스회원은 회사의 경영 또는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불공정행위를 직∙간접적으로 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플러스회원은 직접 또는 회사와 경쟁관계에 있는 제3자 또는 해당 사이트(이하 "경쟁회사"로 통칭함)와 연계∙공조하여 법령 상 금지된 불공정행위(사업활동 방해 등)를 하여 회사의 영업에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17조 (제재 절차 및 조치) ① 회사는 플러스회원의 법령 위반, 본 약관 위반, 기타 금지 행위 여부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플러스회원은 회사의 모니터링 업무에 협조하여야 하고, 회사가 요청하는 소명 사항에 대한 확인 및 답변과 필요 최소한의 증빙 자료를 제출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플러스회원이 법령 또는 제16조를 비롯한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였거나 또는 법령∙가격∙유통상황∙상품광고의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금지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하는 경우에는 위반 행위의 경중 및 횟수에 따라 소명 요청, 수정 요청, 경고, 서비스 이용제한(판매 중지 또는 금지를 통한 “판매 활동 제한” / 신규 상품 등록 중지 또는 금지, 제재 대상과 동일한 상품의 등록 중지 또는 금지, 상품 전시 차단 또는 삭제, 검색 제한, 광고 사용 중지 또는 광고 입찰 제한을 통한 “상품 등록∙전시∙검색∙광고 제한” / 상품 발송 지연 사실 등 법령 또는 약관 위반 사실의 공개), 거래 취소(이 경우 플러스회원이 지급한 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는 즉시 환불(구매자 취소 요청 시 판매자 확인 절차 없이 바로 환불 처리), 계약 해지, 재가입 차단 등 이용자 보호와 회사의 손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서 정한 조치를 하기 이전에 해당 플러스회원에 대하여 의견 청취 절차를 진행하며, 플러스회원은 3영업일(단, 회사가 플러스회원의 소명 기간 연장 요청에 동의한 경우에는 그 기간) 이내에 소명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제2항에서 정한 조치가 있은 후에 해당 플러스회원이 법령 및 본 약관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았음을 입증한 경우 또는 제3항의 의견 청취 결과 위반 사실이 없는 것으로 소명된 경우에는 이미 시행한 조치를 지체 없이 해제하여 원상 회복합니다. ⑤ 회사는 플러스회원이 법령 또는 제16조를 비롯한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여 발생한 회사의 손해를 해당 플러스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플러스회원이 제16조 제2항의 매매 부적합 상품 중 위조품을 판매하여 구매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때 회사는 손해에 상당하는 금액(구매대금 및 구매자의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을 구매자에게 직접 지급할 수 있고, 이때 회사는 구매자에게 지급한 보상금(금전적 가치로 환산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 및 회사가 지출한 제반 경비(상품 운송비 등)를 해당 위조품을 등록∙판매한 플러스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규정은 제15조에서 규정하는 회사의 면책을 부인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⑥ 제16조 제3항의 매매 부적합 상품을 회사가 보관하게 된 경우 플러스회원은 해당 상품을 본인의 부담으로 회사의 보관 창고에서 지체 없이 반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2주 이내에 반출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국세청, 경찰 조사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 상품을 판매자가 등록한 주소로 발송할 수 있으며, 판매자의 주소 불명으로 발송이 불가능하거나 반송되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을 폐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관련 비용은 해당 플러스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8조 (공정거래를 위한 법령 준수)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불공정 거래 행위 또는 부당한 공동행위를 하지 않으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지킵니다. 1. 정상적인 거래 관행에 비추어 부당한 조건 등 불이익을 플러스회원에게 제시하여 거래하도록 강제하는 행위 2. 서비스이용료 및 판매촉진서비스 이용료의 결정과 관련하여 회사와 경쟁관계에 있는 제3의 회사와 담합하는 등의 불공정 행위 3. 플러스회원들을 부당하게 차별적으로 취급하여 서비스 이용료와 판매촉진서비스 이용료를 플러스회원 별로 다르게 정하는 행위. 다만, 합리적인 사유가 있으면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와 경쟁관계에 있는 제3의 회사와 거래하는 것을 금지하거나 부당하게 강요하는 행위 등 불이익을 주는 행위 제19조 (비밀유지) ① 각 당사자는 법령상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대방으로부터 취득한 구매자정보, 기술정보, 생산 및 판매계획, 노하우 등 비밀로 관리되는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해서는 안 되며, 그 정보를 이용계약의 이행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② 제1항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3년간 존속합니다. 제20조 (관할법원)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회사와 판매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될 때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제21조 (보칙) ① 플러스회원은 주소지 또는 대금결제를 위한 통장계좌 등에 변경이 있으면 즉시 회사에 해당 내용을 통지해야 하며, 회사는 통지의 지연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이용계약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③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가 서로 합의하여 추가로 작성한 계약서, 협정서, 약정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사이트 또는 플러스페이지를 통해 플러스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구매이용약관을 따르며, 구매이용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과 상관례를 따릅니다.
회원가입 약관에 동의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① 디지랩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고객 가입의사 확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물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배송,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작성 ① 디지랩은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 가입 및 관리 :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 회원가입 해지시까지, 다만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전자상거래에서의 계약·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 공급기록은 5년 간 보관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디지랩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 처리업무: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민원사무 처리,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필수항목: 로그인ID, 비밀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주소지 선택항목: 이메일, 성별, 이름, 통장정보 5. 개인정보의 파기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디지랩은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름: 박무겸 소속: 개발팀 전화: 031-570-2942 이메일: mpark@digilab.kr 8.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9.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 2023년 9월 11일 시행일자 : 2023년 9월 11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
회원가입
취소